New Application Note- 바이러스, 바이러스 응집체의 입자 개수 측정


바이러스, 바이러스 응집체의 입자 개수 측정
<바이러스 입자 개수의 측정 >
일반적으로 박테리오 파지 및 바이러스 입자의 역가(titer)는 용균반검사로 확인하며, 동물 세포 바이러스의 경우 세포 기준 생물학적 정량으로 확인합니다.

이러한 배열 체계에서 감염 바이러스 입자는 융합 세포층에서 성장하여 플라크(파괴된 세포 영역)를 만들며, 이러한 플라크의 수로 pfu(플라크 형성 단위) 수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감염 바이러스 입자를 직접 셀 수 있지만, 감염되지 않은 바이러스 입자는 플라크를 형성하지 않고, 많은 바이러스 입자가 포함된 응집체에서는 단일 플라크만 생성됩니다.

제조업체는 감염 여부와 상관없이 전처리의 바이러스 입자 수와 응집 정도(제한된 보관 수명의 초기 표시로 전처리가 응집될 경우)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NTA(나노 입자 추적 분석)를 이용하면 액체 안에서 실시간으로 바이러스, 바이러스 응집체와 같은 나노 크기의 입자를 직접적, 개별적으로 시각화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고해상도 입자 크기 분포 프로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법은 빠르고 견고하며 정확하고 경제적이므로 DLS(동적 광산란), PCS(광자 상관 분광법), EM(전자 현미경) 등의 나노 입자 분석과 같은 기존 방법을 보완하는 데 적합합니다.

용균반 검사보다 짧은 시간에 나노 입자에 대한 정보를 얻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림1.

3차원입자 크기 대 상대적 강도 대 입자 농도
그림2.

NTA 장비로 만든 일반적 바이러스 이미지
 
 
전체 응용 노트 다운 받기 >


View all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