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cillation Testing을 이용한 분산 안정성 평가

에멀전이나 현탁액의 장기 안정성이 제로전단점도나 항복 응력에 의해 결정되는지 여부는 미세 구조에 따라 달라집니다. 중요한 것은 최대한 긴 시간 동안 미세 구조의 상태가 변하지 않는 것이며 이는 오래 보관하면 결국에는 모든 분상상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이 응용 노트에서는 몇 가지 샤워 젤에 대해 실시한 진동 주파수 테스트의 방법과 결과 데이터 그리고 이러한 젤이 주어진 제형 조건에서 거품을 일으키는 능력에 대해 논의합니다.

실험

결합성 농축제 분자가 다양한 비율(0% ~ 8%)로 함유된 몇 가지 샤워 젤에 대해 실온에서 긴 시간에 걸쳐 거품을 일으키는 능력을 평가하였습니다.

플레이트 카트리지가 있는 Kinexus 레오미터와 콘 및 플레이트 측정 시스템1을 사용하고 rSpace 소프트웨어로 미리 설정해 놓은 표준 시퀀스를 적용하여 회전 레오미터 측정을 실시하였습니다.

표준 로딩 시퀀스를 이용해 샘플이 일정하고 조절 가능한 방식으로 로딩되도록 했습니다

다른 표시가 없는 경우 모든 유변학 측정은 25°C에서 실시된 것입니다.

변형 제어식 진폭 변환을 통해 선형점탄성영역(LVER)의 길이를 측정하고 이어지는 주파수 변환 테스트에 적용할 적합한 변형 값을 결정했습니다(LVER은 rSpace 소프트웨어에 의해 자동으로 결정되며 측정된 변형 값은 테스트 시퀀스의 다음 단계를 위한 정보로 활용됨).

주파수 변환은 LVER 내에서 미리 결정된 변형 값으로 실행되며 그 범위는 기본값인 10Hz에서 0.005Hz까지입니다.

 

결과 및 고찰 보러가기
 

View all articles